본문 바로가기
미스터리,스릴러

더 큐어 결말포함 줄거리 해석 / 물로 치유하는 특별한 치료법?

포ㅇ| 2020. 7. 10.
반응형

 

 

더 큐어

A Cure for Wellness, 2017

/ 물로 치유하는 특별한 치료법이 있는 웰니스 센터의 비밀 /

 

관람객 ★★★★ 7.31

기자평론가 ★★★ 6.20

네티즌 ★★★★ 7.23


스릴러,미스터리 ㅣ 미국,독일 ㅣ 146분 ㅣ 2017.02.15개봉

감독  고어 버빈스키

출연  데인드함(록하트), 미아 고스(한나), 제이슨 아이삭스(폴머박사), 셀리아 아임리, 리사 밴스(홀리스), 애드리언 쉴러(부국장), 수잔느 웨스트, 칼 럼블리(윌슨)


/ 영화 제목의 의미 /

 

'A Cure for Wellness' 는 건강을 위한 치료 라는 표면적인 뜻 이외에도 건강한 사람을 위한 치료라는 중의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 스 토 리 /

 

 

젊은 간부 록하트는 펨브록CEO를 데려오라는 회사의 임무를 수행하기위해 스위스 알프스의 깊은 산속에 위치한 웰니스 센터로 갑니다.

록하트는 금방 임무를 끝내고 돌아갈거라 예상했지만 면회시간이 지나 펜브록을 만날 수 없었고 차를 타고 근처 호텔에서 쉬기로 합니다.

 

 

돌아가던 중 성벽 위에 서있는 신비로운 소녀는 록하트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죠. 그런데 차를 타고 호텔로 가던 중 사슴이 튀어나와 사고가 나게되고

3일만에 웰니스 센터에서 눈을 뜨게됩니다. 깁스까지 한 상태라 어쩔수 없이 이 곳에서 치료를 받을 수 밖에 없었죠.

 

 

 

 

 

수백여간의 역사를 품고 있다는 고성을 개조한 웰니스 센터는 수많은 백만장자들이 사회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치유하러 오는 곳이였죠.

 

모두 하얀 옷을 입고 따뜻하고 평화로운 분위기에서 맛있는 것도 먹고 스포츠를 즐기면서 편안한 모습으로 여유를 만끽합니다.

 

그런데 이곳에는 물을 이용한 치료법이 있는데 대부분이 이 치료에 만족하고 한번 온 사람은 여기를 나가려 하지 않는 다는 것이였죠.

 

하지만 록하트는 자신이 환자임을 부정하고 이 센터에서 탈출하려고 하지만 이를 들켜 강제로 물치료를 받게 되는데요.

 

물에 들어가자마자 어린시절 아빠가 자살한 기억이 떠오르는데 이것을 폴머박사는 치료의 일환이라 말합니다.

 

게다가 록하트는 물속에서 엄청난 뱀장어들을 보게됩니다. 환상인지 아닌지 알수 없었죠.

 

 

 

 

록하트는 웰니스센터를 걷다가 성벽위의 신비로운 소녀 한나를 만납니다.

한나는 부모님에 의해 어릴적부터 이곳에 맡겨졌고 자신은 특별한 케이스라 물치료도 안받고 물을 마시지도 않는다 합니다.

 

웰니스센터에서 시간을 보내는 중에 록하트는 이상한 경험을 하게됩니다.

헛것이 보이기도 하고 이상한 소리가 들리기도 하는가 하면 변기 레버가 스스로 움직이기도 하죠. 록하트는 역시 이 센터를 탈출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다친다리로는 어디도 가기가 힘들었기에 한나의 자전거를 빌려 한나와 센터 밖으로 탈출을 해 호프집에서 맥주도 마시고 음악도 들으며 즐거운 한때를 보냅니다. 한나는 줄곧 센터 안에서만 있었기 때문에 바깥세상의 모든것이 다 신기하게만 보였죠.

 

록하트는 마을을 둘러보던 중 어떤 아이가 그림을 그리는데 그 그림에는 웰니스센터가 있던 성이 불타는 장면이였습니다.

 

아이의 삼촌을 통해 듣기로 센터가 있던 곳은 200년전 거대한 성이 있었는데 남작이 순혈의 아이를 낳기위해 여동생과 결혼해 여동생을 임신시켰다고 하죠. 마을사람들은 신의 법을 어기는 일이라며 남작의 부인을 태워죽이죠.

그리고 그곳의 지하수는 저주 받았다는 말을 덧붙힙니다.

 

한나가 없어진 걸 알게된 폴머 박사는 바로 록하트와 한나를 찾아내고 둘은 다시 센터로 돌아오게됩니다.

 

다시 센터에서 생활을 시작한 록하트! 어떤 부인이 신문 낱말을 맞추는데 예전 신문을 보다 알아낸것이 있다며 록하트에게 말해줍니다.

바로 남작 부인이 화형될 당시 뱃속의 아이가 지하수로 버려졌다는 것이고 그 아이는 살아있다는것이죠.

 

 

 

 

웰니스센터에 의문점이 많다 생각한 록하트는 이곳저곳을 살펴보는데 환자가 출입할 수 없는 지하까지 몰래 내려가는데 그곳에서 고문을 받으며 괴로워하는 페브록과 시체처럼 누워있는 어떤 부인을 보게되죠.

록하트는 그 부인을 깨워 여길 떠나야 한다고 말하지만 자신은 치료를 받는 중이고 아주 편하다고 말합니다.

 

출입금지구역에 들어온것이 들통난 록하트는 다시 잡혀가 치료의 일환이라며 고문을 받습니다. 폴머 박사는 너는 환자니 치료를 받아야한다며 투박하게말하죠.

 

록하트는 의사들을 때린뒤 도망쳐나와 마을 경찰에게 도움을 청하지만 경찰도 폴머박사의 편이였죠.

 

폴머박사는 록하트가 본것은 병에 의한 망상이라며 치료를 받아야한다고 말합니다. 

 

 

 

/ 결말 /

 

록하트는 제일 의심스러운 지하공간으로 들어가죠.

그곳에서 박사의 실험실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한나를 닮은 엄청 큰 초상화를 보던 중 누군가가 이곳에 있다는 인기척을 느끼고 그것으로 향하죠.

 

그 시각 한나는 혼자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던 중 초경이 터지고 피냄새를 맡은 장어때가 몰려옵니다.

 

한편 록하트는 무언가를 들고 오는 누군가를 피해 몸을 숨깁니다.

그 남자는 말라비틀어진 시체를 떼거리로 나타나고 그 말라비틀어진 시체를 먹어치웁니다.

 

이를 지켜보던 록하트의 존재를 눈치챈 남자는 공격을 하고 록하트는 그 남자의 머리를 돌멩이로 찍어 죽이게됩니다.

 

폴머박사는 수영장에서 나온 한나의 모습을 보고 그녀가 초경을 한것을 알아챕니다. 그리고 록하트는 식당에 모여있는 사람들에게 폴머박사의 만행을 알리지만 사람들은 세뇌라도 당한듯 같은 말을 반복하며 록하트를 제압합니다.

 

제압당한 록하트는 의문의 장치에 갇히게되고 그곳에서 펨브로크씨를 만나지만 그는 제정신이 아니였습니다.

 

폴머박사는 록하트의 입의 길쭉한 파이프를 집어넣고 그곳에 장어와 비슷한 생물들을 넣습니다. 그리고 록하트가 갇힌 장치에서는 액기스가 나옵니다.

 

록하트는 정신이 이상해진채 센터 생활을 하게되고

그 날밤 폴머박사는 한나와 결혼식을 올립니다.

 

그리고 한나를 이곳이 너가 태어난 곳이라며 한 침대로 데리고 가죠.

침대에 그녀를 묶어놓고 강간을 하려하는데 저항하는 한나를 보고 폴머박사는 자신의 여동생에게도 똑같은 일을 했다고 말합니다.

 

한편, 정신을 차린 록하트는 남작의 과거를 조사하다가 그의 딸이 진짜 살아있고 한나가 남작의 딸임을 알게됩니다.

 

남작(폴머박사)에게 불을 붙히고 한나를 구합니다.

하지만 남작은 불을 그고 록하트를 제압하죠.

 

그리고 파티장은 화재로 인해 난리가 났습니다.

 

남작에게 제압당한 록하트는 죽을 위기에 처하지만 한나가 남작을 죽이죠.

 

밖으로 나온 록하트와 한나는 불에 타는 센터를 보게됩니다.

그리고 자전거를 타고 둘은 탈출을 하는데 차에 부딪치게되죠.

차안에 있던건 회사의 이사회였는데 그들의 말을 무시하고 기분나쁘게 웃으며 영화 <더 큐어>는 끝이 납니다.

 

 

 

 

/ 해석 /

 

폴머박사가 치료라며 이용하고 잇던 것은 해당 지역의 물과 그 물에 서식하는 기생충이였습니다. 그 물은 유독하여 사람이 그냥 마시면 해롭죠.

기생충은 다 자라면 장어 비슷하게 되는데 다른지역에서는 금방 죽지만 해당 지역의 물이 있는 특정 지하추층에서는 300년까지 살수 있다고합니다.

센터에서는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환자들에게 이 기생충을 감염시키고 물을 계속 먹이고 있었죠. 기생충에 감염된 상태로 이 물을 계속 복용하면 심각한 탈수증세에 빠져서 점차 기력이 쇠진됩니다.

 

300년전 남작인 폴머박사는 순혈에 집착하여 여동생과 결혼하여 여러번의 실패에도 불구하고 순혈 자손을 얻으려고 하였고, 또 자신의 고용인들을 대상으로 인체실험을 벌여 지하수층+기생충을 사람몸을 통해 걸러내는 방법을 알게됩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시체가 발견되어 자신의 여동생이자 아내와의 결혼식날 마을 사람들에게 잡혀 화형을 당하고 말았죠.

당시 남작부인은 임신중이였는데 오직 이 아이만 시체의 배에서 끌어내려져 살아남게됩니다. 그 아이가 바로 한나였죠. 

폴머박사와 한나는 부녀지간 이였던겁니다.

 

폴머박사는 200년동안 추출법을 상용해서 자기 자신과 한나의 수명을 연장시키고 있었던 것이였는데 박사의 얼굴이 당시 화재로 타버린 탓에 인간의 얼굴가죽을 붙여 멀쩡한 인간행세를 했던 것입니다.

 

엑기스 추출법은 바로 인간의 몸을 통해 일종의 여과를 하는 것으로 계속 액기스를 뽑아내다 말라비틀어지면 기생충들에게 먹이로 줘버립니다.

 

 

이 엑기스의 효능은 불로불사처럼 그려지는데, 그 탓인지 한나는 200년동안 초경을 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아마도 신진대사를 극도로 느리게 만드는 듯합니다.

한나가 초경을 하자 박사는 한나와 결혼식을 올리고 강간하려 하지만 록허트와 한나의 공격으로 죽습니다.

 

 

 

 

영화 <더큐어>에 나온 고성

 

 

영화속에서 스위스로 나오기에 그렇게 알고계신분들이 계실텐데요.

이 고성의 실제 위치는 독일 남부로 '호엔촐레른성(Hohenzollern Castle)'

입니다.

 

 

 

 

 

 

♥와 댓글은 늘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