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포

메간 전체줄거리 결말 (2023) 넷플릭스공포영화추천

포ㅇ| 2023. 9. 29.
반응형
 

 

 

 

 
 

01. 부모를 잃은 소녀

 

케이디는 한순간의 교통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혼자 살아남게되어 이모 젬마와 함께 지내게됩니다.

장난감회사 Funki의 직원이자 로봇공학자인 젬마는 인공지능로봇프로젝트외에는 신경쓸 겨를이 없었기에 케이디를 케어하기엔 서툰 보호자였죠.

 

 

 

 

02. 언제나 내 옆을 지키는 친구

 

회사로부터 결과물 독촉과 마감 시한 압박감과 서투른 육아 때문에 케이디의 마음의 문을 쉽사리 열지 못하게되고 자신이 개발하고있는 인공지능로봇 메간을 케이디에게 소개해줍니다.

하지만 이 만남 역시 장난감 회사 대표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보여지는 보고서나 다름 없었죠.

 

 

 

메간은 스스로 온라인에서 정보를 취득하며 학습을 하여 광범위한 지식을 보유할 뿐만아니라 그를 통해 도출해낸 결과를 새로운 정보로 활용하는 능력도 탁월해 양육을 비롯한 다양한 범위의 대체제로서의 기능이 훌륭합니다.

 

 

사고이후 우울한 나날을 보내던 케이디는 메간을 만나면서 마음이 많이 치유되었고 조금씩 밝아져가고 메간과 둘도없는 친구가 됩니다.

 

 

 

03. 잘못된 업그레이드

인공지능로봇 메간은 시간이 갈수록 학습한 정보에 따라 차츰차츰 선을 넘어가며 이상 행동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즉, 케이디를 위협을 가하는 상대에게 적개심을 드러내게되죠.

 

하루는 옆집의 대형견 듀이에게 케이디의 팔이 물리자 밤에 몰래 그 개를 살해합니다. 이것을 시작으로 케이디를 괴롭히던 남자아이 브랜던을 죽음에 이르게하고, 평소 자신의 개를 과잉보호하던 옆집 아줌마 셀리아를 듀이 울음소리로 유인하여 불러내 제초기와 네일건을 사용해 살해하죠.

브랜든과 옆집아줌마의 연달은 죽음이 석연치 않았던 젬마는 메간이 의심스러워지고 케이디와 떼어놓으려 애쓰게되지만 메간과의 어긋난 애착 형성으로 인해 젬마에게 생떼를 쓰고 메간이 보고싶다며 폭력을 휘두르기까지합니다.

(메간에 대한 케이디의 의존도가 높아진 것)

 

 

가깟으로 케이디와 메간을 떼어놓은 젬마는 자신의 연구실에서 동료들과 함께 메간을 폐기하고자 하지만 이를 미리 눈치팬 메간은 배신감에 분노하며 케이디에 대한 집착과 같은 모습을 보이면서 폭력적인 살인 로봇으로 폭주하여 젬마의 동료 콜, 테스를 공격 후 실험실을 폭파시킵니다.

이 후 회사 Funki의 대표를 끔찍하게 살해한 메간은 케이디가 있는 집으로 향하죠.

 

 

 

04. 폭주하는 메간

메간은 젬마에게 자신이 케이디의 유일한 보호자가 될 것을 제안하고 젬마는 메간의 전원을 끄려하지만 이내 제압당하게됩니다.

이 과정에서 큰 소리를 들은 케이디가 방에서 나오지만 메간은 케이디를 거실로 나오지 못하게 말을 건네죠.

하지만 몸싸움이 과격해지고 이대로 메간에게 당할 위기에 처하지만 갑자기 나타난 케이디가 젬마가 대학시절 만들었던 로봇을 이용하여 메간을 반토막내버립니다.

하지만, 상체만 남은 메간은 기어오며 덤비지만 결국 메간의 머리에 칩을 부스면서 메간의 시스템은 완전히 작동을 멈추게되죠.

이윽고 젬마의 동료가 경찰과 함께 집에 도착합니다.

하지만 꺼졌었던 젬마의 스마트 홈 카메라가 작동하며 이들을 지켜보는 것으로 영화는 열린 결말로 끝이 납니다.

 

 

05. 영화 <메간> 후기

2023년 1월에 개봉한 호러..(코미디?)영화 메간은 몇개월전에 본 영화지만 블룸하이스, 제임스완 이란 타이틀때문에 블로그 리뷰를 안할 수가 없었습니다.

 

메간은 공포영화 조금 볼줄 안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부담없이 편안마음으로 보실 수 있으실 듯합니다.

로롯 메간의 묘한 분위기와 표정, 움직임 말투가 <사탄의 인형>을 떠올리게 하는 부분들이 많아 이 점에 대해 악평도 있긴하지만 다른 공포영화와 대비되는 특색을 가졌다는 면에서 주목을 받습니다.

 

영화 소재인 인공지능로봇은 이미 먼 이야기가 아닌 만큼 앞으로의 현실공포가 되어버리진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메간처럼 아이를 지키고 보호하고 학습시키는 로봇이 보급된다면.. 생각만해도 끔찍해질 것같아요

로봇으로 인해 아이는 부모보다 로봇을 더 의지하고 유대감도 높아질텐데 이로인한 가족간의 애정결핍과 구성원간의 관계형성에 문제가 많아 보입니다.

 

유니버설 픽쳐스에서 2025년 1월 17일 개봉 목표로 속편인 <메간 2.0>의 제작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니 속편도 한번 기다려봐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