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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포ㅇ| 2023. 10.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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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수익확인을 위해 사이트를 방문했다가 위와 같은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를 발견하셨나요?

수익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문구때문에 살짝 가슴이 철렁대실텐데요.

크롤러 란?

 
크롤러는 스파이더 또는 봇이라고도 하며 웹페이지 콘텐츠를 처리하고 색인하기 위해 Google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사이트의 콘텐츠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애드센스 크롤러가 사이트를 방문하여 콘텐츠를 확인합니다.

다음은 애드센스 크롤러에 대해 알아야 할 중요한 정보입니다.

크롤러 보고서는 주 1회 업데이트됩니다.
크롤링은 자동으로 실행되며 크롤링 빈도를 늘려달라는 요청이 있어도 수용할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크롤러는 Google 크롤러와 다릅니다.
두 크롤러는 따로 작동하지만 캐시를 공유합니다. 그래야만 두 크롤러에서 동일한 페이지를 요청하여 게시자의 대역폭이 중복 소비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Search Console 크롤러도 따로 작동합니다.

현재 Google에서는 사이트 재크롤링을 제어할 수 없습니다. 크롤링은 봇에 의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페이지 변경사항이 Google 색인에 반영되려면 최대 1~2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첫번째 방법은 방법이라고 하기엔 뭣하지만 기다리는 것입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옆에 작업을 눌러줍니다.

해결해야하는 문제라고 빨간색 글씨가 눈에 띄실텐데요.

해당되는 항목이 '0' 이면 본인이 잘못이 아닌 구글봇의 문제입니다.

이 경우 시간을 두고 기다리시면 자동적으로 해결될 확률이 높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바로가기

두번째 방법은 "구글 서치 콘솔" 에 들어가셔서 광고 크롤러 오류난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좌측메뉴 > URL 검사 > 상단의 주소창에 페이지주소 입력

위 순서대로 하시면 해당 포스트 URL이 구글에 등록이 되어있지않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이때 '색인생성요청'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안내문이 나옵니다.

위와같이 "색인 생성 요청됨"이라는 안내창이 나오면 이제 기다리기만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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