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가족영화

프리키 프라이데이 결말 줄거리 (2003) 딸과 엄마가 바뀌다! 영혼체인지영화 / 린제이 로한 주연

포ㅇ| 2020. 10. 13.
반응형

프리키 프라이데이

Freaky Friday, 2003

코미디, 드라마 ㅣ 미국 ㅣ 93분 ㅣ 2004.04.02개봉

감독 : 마크 워터스

출연 : 제이미 리 커티스(테스 콜만), 린제이 로한(애나 콜만), 해롤드 굴드, 채드 마이클 머레이(제이크), 스티븐 토보로스키(베이츠 교사), 크리스티나 비달(매디), 라이언 말가리니(해리 콜만), 헤일리 허드슨, 로절린드 챠오, 루실 숭


"Happy Together" 노래가 나오면서

엄마 테스는 침대에서 아직 꿈나라인

딸 애나를 깨웁니다.

테스는 딸과 아들,

두명의 아이들과 살고있고

재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애나는 엄마의 잔소리를 피해

등교를 하는데 F학점을 맞게되고

사고를 쳐, 지도실에 불려갑니다.

엄마 테스와 딸 애나는 성격이 정반대라

많이 부딪치며 살았는데

엄마의 결혼식과 애나의 록밴드

오디션날이 겹치면서 갈등이 고조되어

중식당에서 그만 싸우게되죠.

이에 식당 직원한분이 포츈쿠키를

내밀고, 처음에는 거절하지만 할 수 없이

쿠키를 집어 들죠.

그리고 쿠이안에 문구를 읽어보는데

'새로운 여행이 시작되고

타인의 눈에서 여행의 가치를 찾는다

자신을 되돌아보는 순간

무욕의 사랑으로 제자리를 찾는다'

라는 문구를 보게되고 그 순간

심한 지진이 일어나게됩니다.

그런데 다른 가족들은 지진을

못느꼈다고 말합니다.

이를 본 쿠키를 준 직원이 미소를

지으며 지나가는 모습이 보이죠.

다음날, 잠에서 깨어난 모녀는

자신의 몸이 바뀐것을 알게됩닌다.

"내가 왜이래요? 내가 늙었어!

주름이 자글자글 해!"

"우리몸이... 알았으까 그만해"

"내 몸 돌려줘요"

"나도 내 몸이 필요해

내일이 결혼식인데.."

"아저씨하고 결혼하기 싫어요

어떡해요? 엄마

빨리 응급실 가요"

"안돼 둘다 정신병동에 갇히게 될 거야"

할 수없이 모녀는 서로의 생활을

바꿔서 해볼 수밖에 없게됩니다.

테스는 애나에게 재혼할 라이언에게

함부로 대하지말라하지만 애나는

삐딱하기만 합니다.

그리고, 테스의 몸인 애나는

엄마의 카드를 긁으며

머리스타일도 바꾸고

귀에 피어싱도 하고

쇼핑을 해댑니다.

애나의 학교생활을 한 테스는

중요오디션에 못간다는 말로 인해

친구들과 멀어지게되죠.

엄마 테스는 평소 애나가

엄마에게 남자친구가

생기면서 자신한테 관심이 없다는

이야기를 했다는 것을 친구를 통해

알게됩니다.

둘은 중식당에 가서 상황설명을

하게됩니다.

식당 주인은 과자에서 나온 점괘가

이뤄지면 돌아 갈수 있다고 말하죠.

"서로의 입장에서 해답을 찾아야 해요

점괘가 이뤄지면 다 해결돼요"

애나는 동생 해리의 학부모면담을

가서 누나에 대해 쓴 수필을 보게되고

자신을 괴롭히는 동생이 실은 자신을

좋아하고있단 사실을 알게됩니다.

"읽어봤어요? 내가 누가 좋아한단 거

비밀이에요"

"어째서?"

"싸우고 노는게 재밌어요"

그리고 애나는 엄마의 책 출간 tv쇼에

나가게되는데, 책에 내용을 알턱이 없는

애나는 그만 아무말대잔치로

사고를 치게되죠.

테스는 애나대신 시험을 치게되는데

어릴땐 단짝이였지만 사이가 틀어진

스테이시란 여자애때문에 컨닝으로

몰려 지도실로 가게됩니다.

그 때, 지도실에서 일하는 제이크의

도움으로 시험을 마저 칠 수 있었죠.

하지만, 테스가 스테이시 시험지에

장난을 치는 것을 본 제이크는

애나에게 실망합니다.

카페에서 알바하는 제이크와 만난

테스 몸의 애나는

제이크와 이야기를 하는데

둘은 대화가 너무 잘통했죠.

이에 제이크는 호감을 느끼지만

결혼식파티에 가야한다는 말에

아쉬워하지만 오토바이로

태워다줍니다.

엄마는 딸에게 진지한 이야기를

하자고 하지만 엄마맘대로 하라며

대화를 피합니다.

그리고 결혼식전 파티가 시작되고

제이크는 집앞에 와서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Baby One More Time

큰소리로 부르고 있는 모습을 테스가

발견합니다.

제이크는 아까 대화를 나누며

호감을 갖은 테스로 알고있는 애나를

찾아온것이였죠.

이를 애나몸의 테스가 제이크를

돌려보내고 급히 파티장에 옵니다.

파티 도중 애나의 친구들은

나타나, 애나엄마와 재혼남 라이언에게

정중히 애나를 데려갈 것을 부탁하게됩니다.

그런데 의외로 라이언이 애나에게

가보라고 말하죠.

"당신을 사랑하는 일은

당신과거와 가족도 포함돼.

항상 아이들이 우선이었어

당연히 그래야 하는 거고

그게 내가 원하는 거야

애나에게 날 강요하고 싶지 않아

스스로 마음을 열길 바래"

라는 라이언의 말에 애나는

그를 다시 보게됩니다.

또한, 애나를 응원하러 가라고하죠.

무대뒤에서 테스는 못한다며

자신은 애나가 아니라고 말하지만

무대가 엉망이되어도 사랑한다는

말에 한번 용기를 내봅니다.

하지만, 락알못에

기타치는 법도 모르는 엄마는

무대에 얼어서 실수를 하기만 하죠.

이에 애나가 나타나 뒤에서 쳐주고

테스는 치는 흉내만 내고

이렇게 무대가 탈없이 성공적으로

끝나고 애나팀이 뽑히게됩니다.

그리고 락을 소음으로만 보던

엄마는 노래가 좋다며 애나와

화기애애하게 다시 파티장으로

돌아가죠.

엄마는 딸에게 한가지 부탁을

하게됩니다.

"엄마 부탁 좀 들어주렴"

"말만 하세요 엄마도 들어주셨잖아요"

"축배 시작하기 전에 해야돼

결국 몸을 되돌리지 못 했어

라이언한테 가서 결혼 연기하자고 해"

"뭐라구요?"

"잘 들어. 너도 맘의 준비가

필요하단 걸 알게됐어.

너랑 해리를 위하는게 뭔지 몰랐어."

"하지만.. 엄마"

"날 정말 사랑한다면 기꺼이 기다려줄거야

이해해줄거야. 너그런 마음으로 기다려줄거야

사랑하고 있다는 것만은 꼭 말해주렴

최대한 다정하게 대해주고!"

"알았어요.. 엄마

어떻게 해야할지 알아요."

애나는 엄마의 몸으로

파티장에 들어가 말을 하기 시작합니다.

"여러분..이제 축배를 들려합니다.

3년 전 우리 가족에겐 큰 아픔이 있었어요.

아버지와 남편을 잃었죠.

평생 그 아픔을 이겨내지 못할 줄 알았어요.

하지만.. 지금 제 옆의 이 사람을 만났고

전 다시.. 행복을 찾았습니다.

샤워하면서 노래도 하게 됐죠.

잘 하지느 못해요.

여전히 걱정인 건.. 애나와 해리가 어떻게..

받아들일지 하는 겁니다.

새로운 아빠를요.

이제 애나의 기분을 알 거 같아요.

애나에겐..

아무도 아빠의 자리를 대신 할 수 없어요.

너무도 좋은 아빠였거든요.

하지만 새로운 가족을..

받아들일 준비는 됐어요.

화목하고 멋진 가정이 될 거예요.

라이언은 충분히 그럴 자격이 있어요.

애나도 엄마가 알아주길 바랬을 거예요."

그 순간 지진이 일어나고

둘의 영혼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엄마의 재혼을 축하하는

건배를 하죠.

다음 날, 엄마의 결혼식이 치뤄지고

둘은 이제 서로를 이해하게 됩니다.

그 때 식장으로 나타난 제이크가

자신이 잘못 생각했다며

다시 시작하자고 말하죠.

그리고, 할아버지와 해리의 모습이

비취지는데

할아버지는 여자아이를 가르키며

해리에게 춤을 추자고 하라고 시키지만

해리는 내버려두라며 작은 말다툼을

하게되는데 이때, 중식당 사장 엄마가

또 다시 포츈쿠키를 내밉니다.

이를 지켜본 중식당 사장이

몸을 던지며 쿠키를 못 열어보게

하고, 애나네 밴드가 공연을 하며

즐거운 식장 분위기를 이어가는 것으로

영화 <프리키 프라이데이>가 끝이 납니다.

 


노래도 듣기 좋았던 <프리키 프라이데이>는 2003년 린제이 로한주연의 체인징영화입니다. 어제 부녀에 이어 (아빠와 딸) 오늘은 모녀의 영혼이 바뀌었네요 ㅋㅋ

<아빠와 딸>과<프리키 프라이데이>에서 영혼체인지 외에 한가지 동일한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몸이 바뀐 딸의 대사예요.

시력이 안좋은 아빠, 엄마의 몸을 바뀐 딸들이 초반, 공통적으로 한 대사가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알게됐지뭐예요 ㅋ

"뭐야~ 완전 장님이잖아!"-아빠와 딸 중

"완전, 장님수준이네"-프리키 프라이데이 중

그리고 딸을 이해하지 못하는 아빠와 엄마도 공통점중 하나죠.

그래서 그런지 <아빠와 딸> 개봉 당시 <프리키 프라이데이>와 비교를 하기도 했었다고하네요 ~

아무튼 서로의 몸으로 바뀌면서 서로에 대해 더 알게되고 이해하게 된다는 코믹,감동영화

<프리키 프라이데이> 가볍게 보기 좋았던 것같아요 !

자 이제 오늘로 영혼체인징 소재 영화 세번째 포스팅이였습니다.

남은 수~토요일까지 어떤 체인징 영화가 나올지 한번 맞춰보세요 ^^

오늘도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늘 저에게 힘이됩니다^^

오늘하루도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